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ASP.NET

ASP.NET Framework 프로젝트 로컬 IIS 셋팅

by 농개 2021. 7. 31.
반응형

해당 글에서는 ASP.NET Framework 프로젝트를 위한 로컬 IIS 셋팅 방법을 정리합니다.

해당 글은 .NET Framework (version 4.7.2)에 대한 설정 예제입니다. (ASP.NET Core 아님)

 

01. IIS 설치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항목에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추가 

응용 프로그램 개발 기능에서 반드시 본인 프로젝트에 해당하는 App 설정을 해줘야합니다.(저의 경우 .NET Framework 4.7 인데 위와 같이 체크 해줬습니다. 안했을 경우 아래와 같은 500에러를 뱉습니다...)

 

 

02. IIS 웹사이트 추가

IIS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IIS(인터넷정보서비스) 관리자"를 실행시켜줍니다.

IIS 관리자 실행

사이트를 우클릭하여 "웹사이트 추가"를 클릭 해줍니다.

저는 위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웹사이트 이름프로젝트의 경로를 넣어주면 됩니다.

만약 Host를 설정하고 싶다면 호스트 이름란도 채워줍니다.

이 경우 별도의 hosts 파일 변경이 필요합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서 아래예시와 같이 추가해줍니다.

127.0.0.1 www.mywebsite.com

 

 

03. 디렉토리 권한 변경

위와 같이 설정을 마친 후,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권한 관련 에러가 뜰것입니다. 권한 편집을 해줍시다.

사용권한 편집

위와 같이 "Authenticated Users" 를 추가 해주고, 모든 권한을 허용시켜줍니다.

(Authenticated Users가 없으면 편집을 클릭해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04. 실행 및 개발 시작

localhost로 접속 해봅니다.

잘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후 개발 할 땐 VisualStudio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서 개발을 진행하면 편할 것입니다.

Windows의 권한 시스템이 어떤 구조인지 모르겠으나... 일반 사용자로 열고 작업하면 잘 안되더라구요.

 

 

 

반응형